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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과로드맵

서비스경영학과 교육과정 로드맵

교육과정 로드맵
구분 핵심진로 1 핵심진로 2
CS 관리자 CS 실무자




1-1 <공통> ∙경영의 이해(3)
∙경영정보처리(2) ∙커뮤니케이션 기초(3)
1-3 <공통> ∙서비스인간관계론(3)
∙서비스경영(3) ∙소비자행동(3)
2-1 <공통> ∙서비스문화론(3)
∙마케팅원론(3) 1)
∙경영 빅데이터분석(1) ∙소비자심리(3)
2-3 <공통> ∙서비스안전문화(3)
∙서비스마케팅(3)
∙자료조사분석(3) 1)
∙소비자상담(1)
3-1 ∙서비스경영분석(3)
∙글로벌 마케팅(3)
∙고객데이터관리 실무(2)
∙소비자관련법(3)
3-3 <공통> ∙고객관계관리(3) 1)
∙프레젠테이션 기획(3) 6)
∙빅데이터분석 사례(1)
∙커뮤니케이션 실무(3) 3)
∙소비자상담 실무(2) 3)
4-1 <공통> ∙캡스톤디자인Ⅰ(3) 2)
∙인적자원관리(3)
∙서비스교육실무(3)
∙기업조사(3)
∙비즈니스 데이터분석 실무(2)
4-3 <공통> ∙캡스톤디자인Ⅱ(3) 2)
∙창업 세미나(3)
∙서비스경영기획(3)  
교육과정 로드맵
K-OPEN
교육 과정
전공트랙 서비스경영 전문가(진로특화형 트랙) 서비스실무 전문가(현장전문형 트랙)
연계융합전공 데이터코딩 큐레이터 연계전공
콘텐츠 큐레이터 연계전공
콘텐츠 큐레이터 연계전공
교육과정 로드맵
취 득 자격증 ∙CS 리더스 관리사
∙경영빅데이터 분석사
∙SMAT(서비스경영자격)
∙소비자 전문 상담사
교육과정 로드맵
졸업 후 진로 ∙서비스 교육강사
∙슈퍼바이저
∙서비스품질 관리자
∙소비자 상담사
∙서비스 실무자

1) NCS 2) 캡스톤 3) PBL 4) CBL 5) 현장확대형 6) 자기설계형 7) 역량기반 인증교과목